본문 바로가기
IT/Apple

애플 아이패드 에어4 64GB 스페이스그레이 wifi 개봉기 및 사용후기

by 또로동🌟 2021. 12. 18.
반응형

아이패드 에어4 박스
아이패드 에어4

 

1. 구매 이유


 

기존 아이패드 7세대를 1년 정도 사용하였는데 인터넷 강의 및 동영상 시청을 주로 하다가 아이패드를 활용하고자 필기도 하면서 공부에 전념하기 위해 애플 펜슬 구매를 고민하던 중 2세대와 호환이 가능한 가성비 좋은 아이패드 에어 4로 결정을 하였으며, 화면도 더 커지고 디자인도 훨씬 깔끔하여 바로 구매하였습니다.

 

아이패드 에어4 개봉아이패드 에어4 후면
아이패드 에어4 \779,000

 

2. 구성품


  • iPad Air
  • USB-C 충전 케이블(1m)
  • 20W USB-C 전원 어댑터
  • 애플 스티커 및 설명서

 

아이패드 에어4 구성품설명서 및 애플스티커
아이패드 에어4 구성품

 

아이패드 에어 3세대까지는 충전 포트가 라이트닝 케이블이었는데 에어 4세대로 오면서 USB-C 타입 커넥터로 변경되었고, 색상도 다양하게 출시되었습니다. 디자인도 변경되면서 한층 더 깔끔해졌으며, 홈버튼이 사라지고 상단 버튼 내장 지문인식을 채택하였고 그로 인해 전면 디스플레이도 10.9인치로 늘어나면서 역대급 풀체인지 세대 변경이 이뤄졌습니다.

 

세로로 세워놓은 모습옆으로 세워놓은 모습가로로 세워놓은 모습
아이패드 에어4

 

3. 아이패드 7세대, 에어 4 비교 사진


 

아이패드7, 에어4 전면 사진
아이패드 7세대,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전면

 

 

아이패드7, 에어4 후면 사진
아이패드 7세대, 아이패드 에어 4세대 후면

 

제가 가지고 있는 모든 애플 제품은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블랙 성애자라 케이스 색상마저도 블랙을 선호합니다. 정말 고급스러움 그 자체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4세대는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했으며, 밝은 계열의 색상은 여성분들에게 사랑받기에 충분한 것 같습니다. 애플 매장에서 다른 색상도 직접 눈으로 보고 만져봤는데 어느 색상 하나 촌티 나거나 이상하지 않았어요. 그만큼 애플 디자인 퀄리티가 높다는 걸 증명해주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4 다양한 색상
아이패드 에어4 다양한 색상

 

4. 마무리


 

전작에 비해 가격이 비싸지긴 했지만, A12칩에서 A14칩으로 바뀌면서 성능과 효율성이 발전되었으며, 체감하긴 어렵지만 충분히 빨라졌다고 생각됩니다. 디스플레이면에서도 해상도가 좋아졌으며,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었습니다. 카메라 부분도 개선되었으며, 안정화 및 라이브 포토, 자동 초점 기능 그리고 파노라마 촬영 등을 지원하며 상당히 우수해졌습니다. 무엇보다 기존 아이패드 에어 3세대는 가로모드 시 스피커가 한쪽면에서만 나오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에어 4세대부터는 양쪽 2 채널 스테레오 스피커를 지원함으로써 전작에 비해 충분히 매력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애플 펜슬 2세대 지원으로 아이패드 프로를 구매하기에 비용적 부담이 있는 분들은 에어 4세대 구매가 가성비로 제격이라 생각됩니다. 다방면으로 더 좋아져 충분한 구매 이유가 생겼다고 생각됩니다.

 

https://bit.ly/3DPEQgJ

 

Apple iPad Air 4세대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